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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25년까지 전국 매장에서 일회용컵 사용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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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는 6일 이런 내용을 담은  ‘베터 투게더'(Better Together)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탄소 배출량 30% 감소를 목표로 하는 ‘플래닛’과 채용 30% 확대를 추진하는 ‘피플’ 분야를 양대 축으로 한다.

‘플래닛’ 분야에 있어서 스타벅스는 우선 전국 매장에서 재사용컵을 도입해 2025년 일회용 컵 사용률을 ‘제로’로 만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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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하반기 선정하는 시범 매장에서는 일회용 컵 대신 일정 금액의 보증금이 있는 리유저블컵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고객이 사용 뒤 반납하면 보증금을 돌려준다.

또한 스타벅스는 환경을 고려한 식물 기반의 상품, 물류 거리를 줄여 탄소 배출량을 줄인 국산 재료 기반 제품의 개발에도 나선다.

나아가 스타벅스는 친환경 콘셉트의 매장을 늘리고, 소비전력 효율 개선 제품과 대기전력 저감 장비 등을 전국 매장에 도입하는 한편, 2024년부터는 모든 물류 배송 트럭을 친환경 전기트럭으로 교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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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플’ 분야에 있어서는 2025년까지 5천500여명을 추가 채용해 직원(파트너) 수를 2만3천500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특히 전체 임직원 가운데 10%를 장애인, 중장년, 경력 단절여성 등 취약 계층으로 채운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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