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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세탁 업체에 옷을 맡긴 여성이 ‘진상 고객’이라고 쓴 꼬리표를 받았다며 분통을 터뜨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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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일 JTBC ‘사건반장’에서 제보자 A씨는 한 달 전쯤 세탁 업체에 지난 겨울옷을 맡겼다고 밝혔다.

세탁이 완료된 옷을 배송받은 A씨는 옷에 염료가 번져있는 것을 발견했고, 업체에 다시 세탁해달라고 요구했다. 하지만 다시 돌려받은 옷에도 이염이 그대로 남아있었다. 해당 문제로 A씨는 3차례 업체에 전화했다고 한다.

마침내 다시 세탁된 옷을 받은 A씨는 두 눈을 의심했다. 꼬리표에 ‘전체 이염’이라는 글과 함께 ‘진상 고객’이라고 적혀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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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씨는 업체에 연락해 꼬리표에 관해 물었다. 그러자 업체 측은 “아, 그게 ‘진상 고객’이 아니라 ‘관심 고객’이다”라고 주장하더니 나중에는 “어린 직원이 일방적으로 적은 것”이라고 말을 바꾸며 개인 잘못으로 돌렸다.

양지열 변호사는 “저게 어떻게 ‘관심’으로 읽히냐”며 “직원이 썼다고 해도 업체에서 책임져야 하는 것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사장이 더 신경 쓰려는 의도로 적은 것 같은데 실수로 보냈네”, “얼마나 진상 손님이었는지 3번 통화한 내용이 궁금하다”, “손님이 진짜 진상이어도 그냥 혼자 욕하고 말지 왜 써두냐” 등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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