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럭셔리 브랜드 쇼핑은 슈퍼 리치들이 부를 과시하기 위한 대표적인 수단이다. 그래서 경제학 법칙을 비웃기라도 하듯 비쌀수록 잘 팔리는 패러독스가 통용되고, 또 그것이 VVIP 마케팅으로 버젓이 활용되기도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HSBC의 프랑스 지사장이자 럭셔리 산업 전문 분석가인 에르완 램버그는 최근 ‘The Bling Dynasty: Why the reign of Chinese luxury shoppers has only just begun (반짝이 왕조: 중국인들의 럭셔리 쇼핑의 지배가 이제 시작일 뿐인 이유)’을 출간했다. 이 책에서 그는 “돈을 얼마나 버는가 보다 얼마나 또 어떻게 쓰는가가 (대접받기 위해서는) 더 중요하다.”라고 단언한다. 그래서 세계의 슈퍼 리치들은 부를 과시할 수 있는 자신만의 방법을 찾는데 혈안이 되어 있다. 이런 흐름에서 많은 럭셔리 브랜드들은 너무 흔해서 그 가치를 잃는다. ADVERTISEMENT WordPress Carousel PluginADVERTISEMENT 예를들어 루이 비통의 경우 중국인들조차 ‘비서들을 위한 브랜드’라고 조롱할 정도이다. 중국의 한 여성 억만장자는 램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루이 비통은 너무 흔해요. 아무나 살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전 샤넬이나 보테가 베네타를 더 선호합니다”라고 털어 놓았다. 구찌 등 한때 시대를 풍미했던 많은 브랜드들이 유사한 운명에 처해 있다. 그렇다면 ‘비싼 것’을 기준으로 했을 때 세계 최고의 브랜드는 무엇일까? 램버그는 전세계 브랜드의 서열을 기술한 한 장의 그림을 제시한다. Source: Business Insider/Erwan Rambourg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의 서열도에 따르면 역시 보석 브랜드인 그라프 다이아몬드나 레비에프가 최상위에 자리잡고 있다. 그 아래로 반 클리프 앤 아펠 같은 보석 브랜드와 파텍 필립같은 기계식 스위스 시계의 명가 (名家)들, 또 그 아래에 보테가 베네타를 필두로 한 럭셔리 패션 브랜드들이 위치하고 있다. 하지만 이 모든 브랜드들을 누르고 서열도의 정점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비스포크(bespoke)’로 표현되는 ‘특별 주문품’.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스타벅스가 됬건 루이 비통이나 그라프 다이아몬드가 됬건 브랜드에서 특별히 주문 제작으로 만들어 주는 제품들이야말로 슈퍼 리치들이 진정으로 선호하는 제품이라는 것이다. 물론 그런 제품들의 가격은 상상을 초월한다. Facebook 9,157 Likes Twitter 735 Followers Youtube 48,000 Subscribers Instagram 842 Followers Most Popular 출연 배우들이 실제로 섹스를 한 영화 16 2021년 3월 26일242451 views 애널 섹스에 대한 여성 8인의 솔직한 고백 2021년 7월 3일64655 views 카마수트라 섹스를 도와주는 탄트라 체어 2020년 12월 4일58341 views 인간의 목소리로는 부를 수 없게 쓰여졌다는 영화 <제 5원소>의 디바송 2018년 7월 1일44114 views 여성들이 특히 좋아할 섹스 포지션 10가지 2021년 2월 25일34577 views ADVERTISEMENT The Latest 발기부전을 예방해주는 5가지 음식 15시간전 11세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 들통난 예비 신부 여교사 18시간전 세탁 맡긴 옷에 ‘진상’ 꼬리표 붙인 황당한 업체 1일전 “27살로 오해” 슈퍼 동안 57세 작가가 말하는 10가지 ‘동안 생활 습관’ 2일전 교수 강요로 달리기 후 사망한 선천성 심장병 中여대생 2일전 최신 컨텐츠를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등록 당신이 인간이라면 이 필드를 비워두세요: Editor's Pick 노래하는 장애인 딸 넘어지지 않게…네티즌 울린 엄마 2일전 20대 제치고 미인대회 우승한 60세 미녀의 젊음의 비결 4일전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10배 비싸도 인기몰이 5일전 “여기가 어디냥” 택배상자 들어갔다가 1000km 날아간 고양이 6일전 “제발 나도 데려가요” 자신 버린 주인 차 필사적으로 쫓아가는 개 1주전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