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센과 치히로…> 누르고 역대 흥행 1위에 오른 <귀멸의 칼날> 디지털편집부 2021년 1월 2일0 0 한국에서도 유명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지브리스튜디오 작품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누르고 일본 역대 영화흥행 1위를 기록한 영화가 나왔다. <귀멸의 칼날 극장판(무한열차 편)>이 지난달 27일 흥행수익 324억7000만엔(약 3420억원)을 달성해 기존 1위였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316억8000만엔)을 2위로 밀어낸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어 3위 <타이타닉>(262억엔), 4위 <겨울왕국>(255억엔), 5위 <너의 이름은>(250억3000만엔) 등이 뒤를 잇는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기록이 2001년 개봉 당시 9개월의 흥행과 재개봉 등의 실적을 합친 것임에 비해 <귀멸의 칼날>은 작년 10월16일 개봉해 두달 남짓한 기간에 24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세운 기록이라 그 폭발적인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ADVERTISEMENT WordPress Carousel PluginADVERTISEMENT <귀멸의 칼날>은 2016년 부터 일본 잡지에 연재되고 단행본으로도 23권 출판, 총 1억2000만권이 팔린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다이쇼 시대(大正時代, 1912~1926년)를 배경으로 귀신에게 가족을 잃은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가 귀신으로 변해버린 여동생을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으로 오니와 싸우며 고분분투하는 내용. 만화→애니메이션 방송→극장판 개봉으로 이어지면 차근차근 팬층을 쌓아온데다가 코로나19로 할리우드 대작 등의 개봉이 연기되면서 경쟁작이 딱히 없었던 것이 성공 요인으로 뽑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귀멸의 칼날>은 일본 극장업계를 넘어 경제전반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캔 커피를 비롯해 <귀멸의 칼날>과 협업하며 캐릭터 등을 활용한 제품도 날개 돋힌듯 팔리는 등 다이이치생명경제연구소는 <귀멸의 칼날> 시리즈 관련 경제효과가 2700억엔 가량이라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Facebook 9,157 Likes Twitter 735 Followers Youtube 48,000 Subscribers Instagram 842 Followers Most Popular 출연 배우들이 실제로 섹스를 한 영화 16 2021년 3월 26일243537 views 애널 섹스에 대한 여성 8인의 솔직한 고백 2021년 7월 3일64701 views 카마수트라 섹스를 도와주는 탄트라 체어 2020년 12월 4일58366 views 인간의 목소리로는 부를 수 없게 쓰여졌다는 영화 <제 5원소>의 디바송 2018년 7월 1일44149 views 여성들이 특히 좋아할 섹스 포지션 10가지 2021년 2월 25일34613 views ADVERTISEMENT The Latest 역대급 폭우에 지붕으로 대피한 말 포착 3일전 피규어로 탄생한 삼촌 시신 동반 대출 사기 사건 4일전 친구 지우개 망가뜨리고 남아와 성관계로 보상한 9세 여아 4일전 이 세가지 음료를 마시면 잠을 푹 잘 수 있으며 살도 빠진다 4일전 공공장소서 붙어 있었다고…인니 혼외 남녀 커플 ‘회초리 태형’ 4일전 최신 컨텐츠를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등록 당신이 인간이라면 이 필드를 비워두세요: Editor's Pick 공공장소서 붙어 있었다고…인니 혼외 남녀 커플 ‘회초리 태형’ 4일전 마라톤 대회서 상의 탈의하고 달린 女선수에 ‘극찬’ 쏟아진 이유 6일전 두 살인데 하루 40개비…’골초’ 소년 14년 후 근황 1주전 이곳에선 오는 여름부터 누드로 결혼식 올릴 수 있다 2024년 5월 12일 좋은 건 알았는데…이 ‘기름’ 꾸준히 먹으면 치매까지 예방된다 2024년 5월 10일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