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센과 치히로…> 누르고 역대 흥행 1위에 오른 <귀멸의 칼날> 디지털편집부 2021년 1월 2일0 0 한국에서도 유명한 미야자키 하야오의 지브리스튜디오 작품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누르고 일본 역대 영화흥행 1위를 기록한 영화가 나왔다. <귀멸의 칼날 극장판(무한열차 편)>이 지난달 27일 흥행수익 324억7000만엔(약 3420억원)을 달성해 기존 1위였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316억8000만엔)을 2위로 밀어낸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어 3위 <타이타닉>(262억엔), 4위 <겨울왕국>(255억엔), 5위 <너의 이름은>(250억3000만엔) 등이 뒤를 잇는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기록이 2001년 개봉 당시 9개월의 흥행과 재개봉 등의 실적을 합친 것임에 비해 <귀멸의 칼날>은 작년 10월16일 개봉해 두달 남짓한 기간에 240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세운 기록이라 그 폭발적인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ADVERTISEMENT WordPress Carousel PluginADVERTISEMENT <귀멸의 칼날>은 2016년 부터 일본 잡지에 연재되고 단행본으로도 23권 출판, 총 1억2000만권이 팔린 인기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다이쇼 시대(大正時代, 1912~1926년)를 배경으로 귀신에게 가족을 잃은 주인공 카마도 탄지로가 귀신으로 변해버린 여동생을 인간으로 되돌리기 위해으로 오니와 싸우며 고분분투하는 내용. 만화→애니메이션 방송→극장판 개봉으로 이어지면 차근차근 팬층을 쌓아온데다가 코로나19로 할리우드 대작 등의 개봉이 연기되면서 경쟁작이 딱히 없었던 것이 성공 요인으로 뽑힌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귀멸의 칼날>은 일본 극장업계를 넘어 경제전반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캔 커피를 비롯해 <귀멸의 칼날>과 협업하며 캐릭터 등을 활용한 제품도 날개 돋힌듯 팔리는 등 다이이치생명경제연구소는 <귀멸의 칼날> 시리즈 관련 경제효과가 2700억엔 가량이라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Facebook 9,157 Likes Twitter 735 Followers Youtube 48,000 Subscribers Instagram 842 Followers Most Popular 출연 배우들이 실제로 섹스를 한 영화 16 2021년 3월 26일242528 views 애널 섹스에 대한 여성 8인의 솔직한 고백 2021년 7월 3일64657 views 카마수트라 섹스를 도와주는 탄트라 체어 2020년 12월 4일58345 views 인간의 목소리로는 부를 수 없게 쓰여졌다는 영화 <제 5원소>의 디바송 2018년 7월 1일44115 views 여성들이 특히 좋아할 섹스 포지션 10가지 2021년 2월 25일34579 views ADVERTISEMENT The Latest 섹스 호르몬 테스터스테론을 강화하는 음식 4가지 5시간전 “노출 몸매 보러 온 거 아닌데” 中 미녀 육상선수에 쏟아진 비난 5시간전 나이 많은 남성들 때문에…일본 유명 온천 문 닫은 황당한 이유 10시간전 반려견을 위한 작은 배려? 반려견용 물접시가 달린 텀블러 12시간전 발기부전을 예방해주는 5가지 음식 1일전 최신 컨텐츠를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등록 당신이 인간이라면 이 필드를 비워두세요: Editor's Pick 섹스 호르몬 테스터스테론을 강화하는 음식 4가지 5시간전 노래하는 장애인 딸 넘어지지 않게…네티즌 울린 엄마 3일전 20대 제치고 미인대회 우승한 60세 미녀의 젊음의 비결 4일전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10배 비싸도 인기몰이 6일전 “여기가 어디냥” 택배상자 들어갔다가 1000km 날아간 고양이 7일전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