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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서 한 남성이 명품 브랜드에서 티셔츠 한 장을 구매했다. 가격은 4400위안, 한화로 79만 2748원으로 약 80만 원이었다. 그런데 구매 이틀 만에 해당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산산조각 나버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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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일 중국의 주요 언론들에 따르면 항저우시의 한 구찌 매장에서 양 모씨(杨)가 흰색 티셔츠를 구매했다. 목 부분과 팔 소매 부분에 녹색으로 되어 있고, 왼쪽 가슴에는 크게 로고가 새겨져 있었다.

이틀을 착용하고 티셔츠를 세탁한 뒤 남성은 깜짝 놀랐다. 목과 소매 부분의 녹색 테두리에서 색이 번져 셔츠 흰 부분까지 오염이 되었기 때문이었다.

명품 매장에서 다시 수선을 한 뒤 돌려받았지만 또 다시 같은 문제가 발생했다.

화가 난 양 씨는 구찌 고객센터에 정식으로 항의했지만 돌아온 답변은 다소 당황스러웠다. “소비자가 직접 세탁을 하지 말아라”라는 것. 세탁 방법이 잘못되면 물 빠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며 주의를 요구하는 답변만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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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남성은 티셔츠 한 장에 80만 원 가까운 돈을 주고도 제대로 입어 보지도 못했다며 황당해했다. 누리꾼들 역시 “명품 티셔츠는 세탁 하는게 아니라 한 번 입고 버리는 것”, “명품 옷은 원래 입는 것이 아니라 눈으로 보는 것!”, “차라리 만 원짜리 티셔츠가 훨씬 낫다. 주구장창 빨아도 물 빠짐 없는데”라면서 비아냥거렸다.

사실 중국에서 구찌 제품과 관련한 품질 논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지난 2022년 중국에서 구찌와 아디다스가 콜라보 한 우산을 판매한 적이 있다.

일명 ‘구찌다스’라고 불리면서 중국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당시 가격이 11000위안, 당시 환율로 207만 원이 넘는 고가로 가방과도 맞먹는 가격이었다.그러나 해당 상품의 설명 중 ‘방수 불가’라는 내용에 모두가 고개를 갸우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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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우산은 구찌 로고 알파벳 G와 아디다스 불꽃 로고인 트레포일이 반복되는 패턴으로 면, 마, 합성면류로 이루어져있다. 즉, 지극히 평범한 이 우산이 콜라보 제품이라는 이유로 고가에 판매했지만 정작 우산의 기본 기능인 방수는 되지 않기 때문이다.

당시 구찌 측은 소비자들의 문의에 “이 우산은 실생활에 사용하기 보다는 예술품으로서의 소장 가치가 있다”라면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두 디자이너의 만남 자체가 소장 가치가 있다”라면서 비 오는 날은 사용하지 말라고 당부의 말도 잊지 않아 논란이 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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