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남성 독자들에게 중요한 소식. 최근 이탈리아의 연구팀이 비타민 D의 결핍이 발기 부전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결과를 발표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연구팀은 발기 부전증을 가지고 있는 남자 14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들 중 절반 이상이 비타민 D 결핍이라는 점을 밝혀냈다.

또한 이들 중 심각한 발기 부전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비교적 양호한 사람들에 비해 평균적으로 비타민 D의 레벨이 24% 정도 낮았다고 한다.

과학자들에 의하면 비타민 D의 결핍은 ‘초산화 이온(super oxide ion)’이라 불리는 라디칼의 생성을 촉진시키는데 이 라디칼은 혈액 내 산화 질소를 파괴함으로서 혈류 흐름을 악화시킨다고 한다.

따라서 발기 부전을 막기 위해서는 비타민 D를 충분히 섭취, 30 ng/mL, 즉 1 밀리리터 당 30 나노그램의 비타민 D 레벨을 유지해야 하지만 비타민 D는 인체 내에서 자체 생성되지 않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보충해야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비타민 D를 보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햇볕을 충분히 쬐는 것이다. 또한 음식 섭취로도 가능하다.

비타민 D가 많이 함유된 대표적인 음식은 표고 버섯 (버섯이 이유없이 그렇게 생긴 것이 아니었다). 단, 비타민 D가 햇볕을 통해 생성되기 때문에 생버섯이 아닌 말린 버섯을 먹어야 한다.

이 외에도 멸치, 연어, 청어, 장어, 꽁치, 가자미, 갈치, 고등어, 아귀, 빙어 등 생선류에 함유량이 높고 계란 노른자에도 소량 들어있다.

fungus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