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마릴린 몬로의 “섹스는 자연의 일부. 난 자연을 사랑할 뿐”라는 명언을 굳이 언급하지 않더라도 섹스를 즐기는 것은 조물주가 인간을 창조한 섭리에 부응하는 일이다.

섹스가 건강에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만약 섹스를 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과학적인 근거에 기반한 5가지 현상들을 소개한다.

관련기사
섹스는 이런 병들도 낫게 해준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1 걱정이 많아진다

섹스를 할 때 분비되는 엔돌핀과 옥시토신 같은 뇌신경 전달물질이 긴장을 풀어주기 때문이다. 스코틀랜드 연구팀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금욕을 하고 있는 사람들은 대중 연설 등 긴장되는 상황을 다루는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02 전립선암 발병 확률이 높아진다

사정할 때 전립선 내 유해물질이 함께 방출되기 때문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섹스를 정기적으로 즐기는 사람들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전립선암 발병 확률이 20% 이상 낮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감기 몸살에 더 자주 걸린다

섹스는 우리 인체의 면역 시스템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이다. 펜실베니아주 소재 윌크스-바레 대학교의 연구팀에 의하면 일주일에 1~2회 섹스를 하는 사람은 IgA(immunoglobulin A)의 분비가 30% 정도 더 많았다고 한다.

04 연애가 원만하지 않게 된다

섹스를 하지 않는 커플은 행복, 소속감, 안정감 등에 심각한 도전을 받는다. 심리학자이자 의 저자 레스 페롯은 다음과 같이 강조한다.

섹스리스 커플들은 자괴감, 죄책감에 시달리게 되고 옥시토신 같은 연결감을 강화시켜주는 호르몬이 결여되게 됩니다. 또한 섹스에 대한 니즈 때문에 다른 파트너를 찾게될 위험도 증가하게 되죠.”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발기부전의 위험이 증가한다

미국 의약 저널이라는 학술지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섹스를 정기적으로 하지 않는 남자들은 발기부전을 겪을 확률이 그렇지 않은 남자들 보다 2배 이상 높다고 한다.

페니스도 일종의 근육 시스템이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는 것.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