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마릴린 몬로는 “섹스는 자연과도 같은 것. 난 자연을 사랑할 뿐이다”라는 명언을 남겼다. 자연스럽고 건강한 섹스가 건강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여기에 더해 임상 섹스 전문가 에릭 말로위 개리슨에 의하면 섹스는 피부를 좋게하고 젊게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섹스의 효과 중 하나는 혈액 순환을 촉진한다는 것이죠. 섹스 후에 얼굴이 빛난다고들 하는데 그것이 바로 혈액 순환의 효과입니다.

그래서 섹스를 하면 얼굴이 살짝 붉어지며 발그스렘해지는데, 미국에서는 이를 “오르가즘 플러시(orgasm flush)”, 즉 오르가즘에 의한 홍조(紅潮)라고 한다.

좋아지는 것은 얼굴의 혈색만이 아니다. 혈액 순환이 좋아지면 인체 시스템 내의 산소 유입도 증가하는데 이는 콜라겐 생성에 큰 역할을 한다.

그 뿐만이 아니다. 뾰루지, 여드름, 주름 등은 체내 염증이 외부로 표출된 결과인데, 뷰티 클리닉인 캐피탈 레이저 & 스킨 케어의 창업자인 엘리자베스 탄지 박사에 의하면 섹스는 이 체내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한다.

간단한 논리예요. 섹스를 하면 스트레스 레벨이 낮아지고 스트레스 관련 호르몬의 분비가 억제되면서 체내 염증이 치유되는 것이죠.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섹스를 더 자주 하고 싶은데 파트너가 없는가? 걱정할 필요는 없다. 개리슨에 의하면 마스터베이션도 섹스와 동일한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하니 말이다.

내 고객 중에 섹스나 마스터베이션을 정기적으로 하는 분들은 확실히 젊어 보입니다. 그것은 움직일 수 없는 사실이죠.

댓글을 쓸 수 없습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