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온라인 데이트 사이트 매치닷컴의 연례 데이트 서베이에 따르면 채팅할 때 이모티콘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일수록 더 활발한 섹스 라이프를 즐긴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 서베이는 미국 전체 인구 분포를 정확히 반영하는 5,675명의 매치닷컴 비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된 것으로 남녀 공히 20대에서 40대의 싱글들의 성향을 반영한 것이다.

이 서베이를 주도한 러거츠 대학의 생물고고학 전문가인 헬렌 피셔 박사에 따르면 2014년에 (한번이라도) 섹스를 해 본 싱글은 이모티콘 사용자 중에서는 54%인 반면 비사용자 중에서는 31%에 지나지 않았다고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매치닷컴은 이 서베이를 바탕으로 싱글의 섹스와 이모티콘 사용량의 상관관계를 표시하는 그래프를 제시하였다.

Source: Match.com

Source: Match.com

섹스 횟수만이 아니다. 서베이에 따르면 키스에 관련된 이모티콘을 잘 쓰는 여성은 익숙한 파트너를 통해 더 쉽게 오르가즘에 이르는 것으로 밝여졌는데, 이는 욕구에 대해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고 또 그런 파트너를 찾는 성향 탓으로 설명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이모티콘을 많이 쓰는 사람일수록 데이트를 더 자주 하고 결혼에 대한 욕구도 크다고 한다. 즉 이모티콘 사용자 중 62%가 결혼을 원한다고 답한 반면 비사용자중 결혼을 원한다고 답한 사람은 30%에 불과했다는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사실 이모티콘의  중요성은 절대 간과할 수 없는 문제다. 이메일이나 텍스팅으로 전달되지 않는 섬세한 감정을 이모티콘이 대신 표현 해주기 때문이다.  피셔 박사의 말을 들어보자.

이메일과 텍스팅이 소통의 대세가 되는 시대에 우리의 감정 표현을 위협하는 기술의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모티콘이야말로 목소리로 전달하던 섬세한 감정을 대신 전달해주는 강력한 수단인 것이죠

이렇게 본다면 이모티콘을 자주 그리고 잘 쓰는 사람이 현대 사회에서는 소통을 잘한다고 봐도 무리는 아닐 것 같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