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명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이에 지난 십수년간 넘치는 유동성을 바탕으로 도도한 고가 정책을 펼쳐 온 명품 브랜드들이 경영 위기를 맞게될 것이라는 우려가 대두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워싱턴 포스트지는 지난 15일 부유층들의 소핑 경향이 유명 명품 브랜드에서 눈에 잘 안 띄는, 심지어 로고조차 없는 극히 개인적인 브랜드로 이동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더 이상 그들에게는 명품 브랜드의 로고가 ‘쿨’한 것이 아니라는 것. 또한 이런 경향에는 사회 문화적인 배경 외에도 최근 격론이 되고 있는 소득 불평등 등 정치 경제적인 상황도 한몫하고 있다고 본지는 밝혔다. “확실히 이제 (부유한 사람들이) 쇼핑을 통해 대놓고 부를 과시하려고 하지 않는 것 같다”고 수년간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연구해 온 마스터카드의 마켓 인사이트 팀장인 사라 퀸랜은 말한다. ADVERTISEMENT WordPress Carousel PluginADVERTISEMENT 이러한 경향은 단지 부유층만이 아니라 일반 소비층에도 확산이 되고 있는데,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의 영향이 대단히 크다.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에 쇼핑을 한 물품들을 찍어 올리는 유저들에게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명품 브랜드들은 자랑거리가 될 수 없다는 것. 따라서 그들은 남들이 모르는 보석같은 브랜드를 찾아내고 그런 브랜드를 쇼핑하기에 열심이다. 이에 따라 전통적인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은 본격적인 위기 의식을 느끼기 시작했고 실제로 구찌나 루이 비통 등 많은 브랜드들은 이미 작년부터 심각한 매출 감소를 경험하고 있다. 카트티에를 포함한 최고급 브랜드 수십개를 산하에 거느리고 있는 리치몬드 그룹의 CEO인 요한 루퍼트가 “(이러한 경향 때문에) 밤에 잠을 못 자고 있습니다.”라고 고백할 정도이다. 국내에서도 수년전부터 소위 ‘가치 쇼핑’의 트랜드가 확산되고 있다. 명품백을 사기 위해 여고생이 원조 교제를 하던 시대가 이제 저물어가는 것일까? Facebook 9,157 Likes Twitter 735 Followers Youtube 48,000 Subscribers Instagram 842 Followers Most Popular 출연 배우들이 실제로 섹스를 한 영화 16 2021년 3월 26일242396 views 애널 섹스에 대한 여성 8인의 솔직한 고백 2021년 7월 3일64652 views 카마수트라 섹스를 도와주는 탄트라 체어 2020년 12월 4일58336 views 인간의 목소리로는 부를 수 없게 쓰여졌다는 영화 <제 5원소>의 디바송 2018년 7월 1일44108 views 여성들이 특히 좋아할 섹스 포지션 10가지 2021년 2월 25일34575 views ADVERTISEMENT The Latest 발기부전을 예방해주는 5가지 음식 5시간전 11세 제자와 부적절한 관계 들통난 예비 신부 여교사 8시간전 세탁 맡긴 옷에 ‘진상’ 꼬리표 붙인 황당한 업체 1일전 “27살로 오해” 슈퍼 동안 57세 작가가 말하는 10가지 ‘동안 생활 습관’ 1일전 교수 강요로 달리기 후 사망한 선천성 심장병 中여대생 1일전 최신 컨텐츠를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등록 당신이 인간이라면 이 필드를 비워두세요: Editor's Pick 노래하는 장애인 딸 넘어지지 않게…네티즌 울린 엄마 2일전 20대 제치고 미인대회 우승한 60세 미녀의 젊음의 비결 3일전 日여성 겨드랑이로 만든 주먹밥, 10배 비싸도 인기몰이 4일전 “여기가 어디냥” 택배상자 들어갔다가 1000km 날아간 고양이 5일전 “제발 나도 데려가요” 자신 버린 주인 차 필사적으로 쫓아가는 개 7일전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