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명품 브랜드에 대한 선호가 갈수록 낮아지고 있다. 이에 지난 십수년간 넘치는 유동성을 바탕으로 도도한 고가 정책을 펼쳐 온 명품 브랜드들이 경영 위기를 맞게될 것이라는 우려가 대두되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워싱턴 포스트지는 지난 15일 부유층들의 소핑 경향이 유명 명품 브랜드에서 눈에 잘 안 띄는, 심지어 로고조차 없는 극히 개인적인 브랜드로 이동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더 이상 그들에게는 명품 브랜드의 로고가 ‘쿨’한 것이 아니라는 것. 또한 이런 경향에는 사회 문화적인 배경 외에도 최근 격론이 되고 있는 소득 불평등 등 정치 경제적인 상황도 한몫하고 있다고 본지는 밝혔다. “확실히 이제 (부유한 사람들이) 쇼핑을 통해 대놓고 부를 과시하려고 하지 않는 것 같다”고 수년간 소비자의 소비 패턴을 연구해 온 마스터카드의 마켓 인사이트 팀장인 사라 퀸랜은 말한다. ADVERTISEMENT WordPress Carousel PluginADVERTISEMENT 이러한 경향은 단지 부유층만이 아니라 일반 소비층에도 확산이 되고 있는데, 여기에는 소셜 미디어의 영향이 대단히 크다. 인스타그램이나 핀터레스트에 쇼핑을 한 물품들을 찍어 올리는 유저들에게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명품 브랜드들은 자랑거리가 될 수 없다는 것. 따라서 그들은 남들이 모르는 보석같은 브랜드를 찾아내고 그런 브랜드를 쇼핑하기에 열심이다. 이에 따라 전통적인 글로벌 명품 브랜드들은 본격적인 위기 의식을 느끼기 시작했고 실제로 구찌나 루이 비통 등 많은 브랜드들은 이미 작년부터 심각한 매출 감소를 경험하고 있다. 카트티에를 포함한 최고급 브랜드 수십개를 산하에 거느리고 있는 리치몬드 그룹의 CEO인 요한 루퍼트가 “(이러한 경향 때문에) 밤에 잠을 못 자고 있습니다.”라고 고백할 정도이다. 국내에서도 수년전부터 소위 ‘가치 쇼핑’의 트랜드가 확산되고 있다. 명품백을 사기 위해 여고생이 원조 교제를 하던 시대가 이제 저물어가는 것일까? Facebook 9,157 Likes Twitter 735 Followers Youtube 48,000 Subscribers Instagram 842 Followers Most Popular 출연 배우들이 실제로 섹스를 한 영화 16 2021년 3월 26일243506 views 애널 섹스에 대한 여성 8인의 솔직한 고백 2021년 7월 3일64698 views 카마수트라 섹스를 도와주는 탄트라 체어 2020년 12월 4일58364 views 인간의 목소리로는 부를 수 없게 쓰여졌다는 영화 <제 5원소>의 디바송 2018년 7월 1일44148 views 여성들이 특히 좋아할 섹스 포지션 10가지 2021년 2월 25일34613 views ADVERTISEMENT The Latest 역대급 폭우에 지붕으로 대피한 말 포착 3일전 피규어로 탄생한 삼촌 시신 동반 대출 사기 사건 3일전 친구 지우개 망가뜨리고 남아와 성관계로 보상한 9세 여아 3일전 이 세가지 음료를 마시면 잠을 푹 잘 수 있으며 살도 빠진다 3일전 공공장소서 붙어 있었다고…인니 혼외 남녀 커플 ‘회초리 태형’ 4일전 최신 컨텐츠를 이메일로 받아 보세요 등록 당신이 인간이라면 이 필드를 비워두세요: Editor's Pick 공공장소서 붙어 있었다고…인니 혼외 남녀 커플 ‘회초리 태형’ 4일전 마라톤 대회서 상의 탈의하고 달린 女선수에 ‘극찬’ 쏟아진 이유 6일전 두 살인데 하루 40개비…’골초’ 소년 14년 후 근황 7일전 이곳에선 오는 여름부터 누드로 결혼식 올릴 수 있다 2024년 5월 12일 좋은 건 알았는데…이 ‘기름’ 꾸준히 먹으면 치매까지 예방된다 2024년 5월 10일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