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몇년 전 한달의 절반 이상을 소개팅을 한다는 여성이 방송에 출연해 화제가 된 적이 있다. 그녀가 소개팅을 하는 이유는 딱히 남자를 사귀기 위해서가 아니라 단지 비싼 저녁을 얻어먹기 위해서였던 것.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녀가 그 사실을 자랑스럽게 이야기하는 바람에 소셜 미디어에서도 뜨거운 논쟁이 벌어진 적이 있었다.

슬픈 현실이지만 남녀를 불문하고 상대방의 순수한 애정을 이용해 물질적인 이득을 취하려는 사람들은 확실히 있다.

사랑에 빠져 있을 때는 모르지만 나중에 되돌아보면 ‘당했다’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험은 특히 남성이라면 한두번은 있을 것이다.

그래서 그런 그녀들의 가장 일반적인 행동 패턴 9가지를 소개한다. 물론 개인차는 분명히 있고 각 패턴마다 그녀들 나름의 타당한 이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두가지 패턴에 해당된다고 해서 섣불리 단정할 수는 없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하지만 아래 7가지 패턴 중 5가지 이상에 해당된다면 당신의 연애에 대해 진지하게 성찰해 볼 필요가 있다.

01 테이블 위에 놓여진 그녀의 스마트폰의 벨이 울리거나 문자 착신 알림이 뜬다

발신자는 “컨설턴트 182 AB형”. 당황하며 스마트폰을 뒤집어 놓는 그녀.남자를 이름이 아닌 특징으로 분류하는 것은 어장 관리의 기본. 이런 일이 발생하면 당신의 이름은 어떻게 저장되어 있을까 궁금해하지도 말고 그녀를 멀리하라.

02 연애 사실을 공개하려 하지 않는 그녀. “사람들이 말 많이 할까봐 싫어”

하지만 사랑에 빠지면 내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고 싶고 자랑하고 싶은 것이 기본적인 인지상정. 반면 항상 외로운 싱글 행세를 하는 것은 어장 관리의 기본이다. 더우기 남자 관계가 복잡한 여자라면 일일히 만남을 공개할 수는 더더욱 없는 일.

03 평소에는 수없이 셀카를 찍어 SNS에 올리면서도 당신과는 셀카를 같이 찍으려 하지 않는 그녀

요즘 살이 많이 쪄서도, 화장을 안해서도, 조명이 나빠서도 아니다. 단지 증거를 남기고 싶지 않을 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4 자신의 친구를 만나게 해주지 않는 그녀. “자기랑 둘이서만 있는게 좋아”

이유는 2번과 같다. 어쩌다 우연으로라도 그녀의 친구들을 보기라도 하면 그들의 얼굴에서 당신을 동정하는 기색이 역력하다.

05 거꾸로 과도하게 친구들을 데리고 나오는 그녀

그녀에게도 자신의 실적을 자랑하고 서로 응원하는 같은 성향인 극소수의 친구들은 있다. 그런 친구들과는 전리품, 예컨대 비싼 저녁이나 술은 나누는 것이 그녀들의 특징. 그 친구들의 심성이나 행동거지를 잘 관찰하면 답은 나온다.

06 그녀의 소셜 미디어에 있어서 당신은 타인

예컨대 페이스북에서 친구를 맺어주지 않는다. 그녀의 계정은 과도할 정도로 프라이버시 보호 설정이 되어있고 설사 친구가 되어도 당신에게는 수시로 뭔가를 감춘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7  뻔히 속보이고 전혀 귀엽지 않은 상습적인 여우짓

한창 로맨틱하고 분위기에서 당신이 ‘사랑해’라고 말해도 픽 웃고 말거나 ‘ㅋㅋ’로 답하는 그녀. 그러다가 전혀 그럴 분위기가 아닌데도 뜬금없이 ‘보고 싶어’ ‘사랑해’라는 문자가 온다.  그리고 이럴 때마다 뒤따르는 그녀의 부탁.

08  사소한 거짓말을 상습적으로 하는 그녀

남들이 볼 때 별로 중요하지도 않는 일, 예를들어 누가 먼저 만나자고 했느니 누가 먼저 연락을 했느니 하는 일 등으로 거짓말을 쉽게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의 마음에는 거짓말을 하는 것에 대한 가책이 조금도 없다.

09 유난히 이런저런 소문이 많은 그녀

남들이 시기하고 질투하는 것일 뿐이라고 그녀는 항변하지만 사람 됨됨이가 바르고 처신에 흠잡을 것이 없는 사람에게 쉽게 소문이 생기고 확산되지는 않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이상 9가지다. 하지만 결국은 사람 됨됨이의 문제. 사람 됨됨이가 바른 사람들은 굳이 남들을 속이고 상처 주면서까지 이득을 취하려 하지 않는다.

그녀의 평소 마음 씀씀이가 어떤지, 신뢰를 중요시 하고 지키려 하는지 등 그녀의 기본적인 사람 됨됨이를 잘 관찰해 보면 답은 나온다.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