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여자와는 달리 단순한 섹스 드라이브를 가지고 있는 남자가 섹스를 거부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그럼에도 남자가 섹스를 거부한다면 거부 당한 여자 입장에서는 당혹스럽고 복잡한 심경에 빠지게 되기 마련. 혹시 그에게 문제가 있는 것일까? 내가 여성으로서 매력이 없는 것일까?

하지만 남자도 여자와 마찬가지로 섹스를 거부할 때가 있다. 그 대표적인 경우 6가지와 해결책을 소개한다.

01 그는 우울증을 앓고 있다

01-say-no-to-sex-depression

섹스 테라피스트 데이비드 매켄지에 의하면 우울증은 남성의 섹스 드라이브에 가장 치명적인 원흉이라고 한다.

혈기 왕성한 10대들 조차 우울증에 걸리면 섹스 횟수가 현저하게 줄어든다. 또한 항우울증 치료제도 섹스 드라이브를 낮추는데 큰 역할을 한다.

해결책: 우울증은 성격이나 인품상의 문제가 아니라 단지 육체적인 질병임을 명심하고 이해심과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

02 그의 퍼포먼스에 자신이 없다

02-say-no-to-sex-plumbing

발기 부전이나 조류가 있는 남자들은 섹스를 기피하기 쉽다. 파트너를 실망시킬까봐 두려운 것이다.

해결책: 이 문제는 기피해서는 안된다. 그의 섹스 퍼포먼스에 상관없이 그를 사랑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전달하고 같이 풀어야 한다. 섹스 테라피스트나 전문의를 같이 찾아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3 그의 테스터스테론 레벨이 낮다

03-say-no-to-sex-low-testosterone

남성의 섹스 호르몬으로 알려진 테스터스테론은 남성의 섹스 드라이브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친다. 테스터스테론의 분비가 저하되는 것은 섭생의 문제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다.

또 일반적으로 40세가 넘으면 테스터스테론의 분비가 급격히 감소하는 경향도 있다.

해결책: 그의 식단을 유심히 관찰하고 테스터스테론의 분비가 촉진되는 식단을 짜도록 유도한다 (아래 기사 참조). 심한 경우는 전문의의 상담을 받고 처방을 받을 필요도 있다.

관련기사
섹스 호르몬 테스터스테론을 위하여

04 그는 직장에서 스트레스가 심하다

04-say-no-to-sex-career

사회적인 성공을 남성의 가치와 연결시키는 자의식 강한 남성일수록 직장에서 받는 스트레스는 바로 섹스 드라이브와 연결된다.

해결책: 인내심을 가지고 그를 응원하고 또 편하게 해주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

05 그는 지쳤다

05-say-no-to-sex-exhausted

날씨 때문일수도 있고 과도한 운동, 수면 부족, 과음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매킨지에 의하면 그에게 상담을 받으러 온 남성들의 98%가 섹스 드라이브의 저하가 파트너에 대한 애정과는 전혀 상관없이 그들 개인적인 이슈 때문이라고 한다.

해결책: 인내심을 가지고 그를 이해하라. 꼭 오늘밤만 밤이 아니지 않는가?

06 당신이 너무 서두른다

06-say-no-to-sex-moving-too-fast

비록 남성의 섹스 드라이브가 단순하기 하지만 여성을 섹스 파트너가 아닌 진지한 연애 상대로 생각한다면 신중해지기 마련이다.

즉 지금 섹스를 하면 그것이 앞으로의 연애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남성들도 고민한다는 얘기다.

해결책: 스스로 페이스를 조절하라. 그리고 그와 소통하라.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