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디즈니 만화의 매력은 물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그 핵심이다. 하지만 여기에 더해 현실 세계에 존재할 것 같지 않는 환상적인 장소도 큰 몫을 한다.

디즈니 만화에 나오는 곳들은 상상력의 산물이 아닌 현실 세계 특정 장소에서 영감을 받은 것이 대부분. 디즈니 스토리의 상당수가 토속의 전래 동화에 기반하고 있음을 감안하면 그다지 놀랄 일도 아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우리의 탄성을 자아냈던 디즈니 만화의 아이코닉한 장소와 그 장소의 실제 배경이된 현실 세계의 장소 16곳을 소개한다. 사랑하는 사람과 디즈니를 테마로 한 여행을 계획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01 잠자는 숲속의 공주

1


독일 바바리아 노이슈반슈타인 성

2

노이슈반슈타인성(Schloß Neuschwanstein)은 바이에른의 왕 루트비히 2세가 지은 로마네스크 양식의 성이다. 독일 바이에른주 퓌센(Füssen) 근교의 호엔슈방가우(Hohenschwangau)에 위치한다. 루트비히 2세가 음악가 리하르트 바그너의 오페라를 보고 큰 감명을 받아 지었다.

1886년에 루트비히 2세가 죽기 전까지 왕의 궁전으로 쓰일 용도로 지어졌으며, 그가 죽은 지 얼마 되지 않아 대중들에게 개방되었다. 매년 130만 명에 달하는 관광객들이 이 성을 찾아오며, 특히 여름에는 거의 매일 6,000여 명이 이 성을 관람한다.

02 미녀와 야수

3


프랑스 알사스 지방 이귀스하임

4

알자스 지방은 1871년에 프랑스의 작가인 알퐁스 도데가 쓴 단편소설 <마지막 수업>에서 보불전쟁에서 패한 프랑스 프로이센(현 독일)에 빼앗긴 지역으로 등장해 우리에게도 낯이 익다.

이귀스하임(Eguisheim)은 알자스 지방의 포도 재배 마을을 관통하는 170 km 길이의 ‘알자스 와인 가도'(Route des Vins d’ Alsace)를 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손꼽힌다.

03 라푼쩰

5


프랑스 노르망디 몽 생-미쉘 성

6

프랑스 서북부 노르망디 지방, 망슈의 해안 근처에 있는 작은 섬이자 도시로 ‘몽생-미셸’은 성 미카엘의 산이란 뜻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여행 버킷리스트로 손꼽을만큼 유명한 관광지로 설명이 더 필요없을 정도이다.

04

7


베네주엘라 앙헬 폭포

8

앙헬(Angel) 폭포는 베네수엘라 볼리바르 주의 카나이마 국립공원에 있는 폭포로 엔젤 폭포라고도 한다. 총 높이 979m, 최대 낙차 807m, 너비 150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폭포이며 유수량이 적을 때는 물이 바닥에 떨어지기 전에 안개가 되어 날아갈 정도로 높다.

05 알라딘

9


인도 아그라 타지 마할

10

타지마할은 인도 아그라에 위치한 무굴 제국의 대표적 건축물이다. 무굴 제국의 황제 샤 자한이 자신의 총애하였던 부인 뭄타즈 마할로 알려진 아르주망 바누 베굼을 기리기 위하여 1632년에 무덤 건축을 명하여 2만여 명이 넘는 노동자를 동원하여 건설하였다.

06 뮬란

13


자금성

14

베이징의 중심에 있는 명과 청 왕조의 궁궐. 궁궐로는 세계 최대의 규모이다. 황실이 사라져서 1925년 10월 고궁 박물원으로 용도가 변경되어 일반에게 공개되고 있다.

07 노틀담의 꼽추

15


프랑스 파리 노틀담 성당

16

파리 노트르담 대성당은 프랑스 파리 시테 섬 동쪽 반쪽에 있는 프랑스 후기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지금도 로마 가톨릭교회의 교회 건물로서 파리 대주교좌 성당으로 사용되고 있다. 노트르담 대성당은 흔히 프랑스 고딕 건축의 정수로 이야기된다.

08 인어공주

17


스위스 제네바 호수 쉴론 성

18

 

09 미녀와 야수

21


프랑스 루아르에셰르 상보르 성

22

샹보르성(Château de Chambord)은 프랑스 루아르에셰르주 샹보르에 있는 왕립 궁전으로,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궁전 중의 하나이다. 이 궁은 매우 뚜렷한 프랑스 르네상스 건축물로 전통적인 프랑스 중세 양식과 고전적인 이탈리아 건축물과의 혼합물이다.

10 겨울왕국

23


노르웨이 발레스트란 세인트 올라프 교회

24

빙하가 침식해 생긴 거대한 골짜기에 바닷물이 흘러들어 거울처럼 맑은 협만을 이룬 노르웨이 송네피요르 지역의 발레스트에 위치한 1897년 건축된 성공회 교회이다.

11 공주와 개구리

25


미국 루지애나 베이유

26

루지애나주에 위치한 유명 늪지이다.

12 브레이브

27


스코틀랜드 에일린 도난 성

28

 

13

29


텍사스 샴록 유-드롭 여관

30

 

14 아틀란티스: 잃어버린 제국

31


캄보디아 앙코르 왓트

32

 

15 겨울왕국

33


캐나다 퀘벡 글라세 호텔

34

 

16 백설공주

35


스페인 세고비아 성

36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