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한번 깨진 신뢰를 다시 회복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특히 연애에서 바람을 피워서 신뢰가 깨지는 경우는 더욱 그렇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한번 바람을 피운 사람은 또 피울 것이라는 것이 사람들의 일반적인 고정 관념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바람을 피웠을 경우 그 잘못에 대해 용서를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시는 그런 일이 재발하지 않을 것이라는 파트너의 믿음을 얻는 것이 더 중요하다.

그래서 바람을 피운 후 각고의 노력 끝에 아내의 사랑과 신뢰를 되찾는데 성공한 키만지 콘스터블이라는 남자가 애스크멘 (askmen.com)에 기고한 글을 소개한다. 그의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가장 기본적인 조언을 경청해 보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

• • •

나와 아내는 17년째 결혼 생활 중이고 지금 처음 만났을 때보다 서로를 더 사랑한다. 하지만 지금의 사랑이 그냥 주어진 것이 아니다. 특히 내가 바람을 피운 직후엔 말이다.

나는 실수로 넘어서는 안될 선을 넘었었고 아내도 그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녀가 내 일생의 사랑이라고 생각했기에 그녀의 마음을 다시 얻기 위해 뼈를 깍는 노력을 했었다.

당신도 자신의 욕망의 희생물이 되었었는가? 그럼에도 파트너의 마음과 잃어버린 신뢰를 다시 찾고 싶은가? 그런 당신에게 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첫째, 모든 숨겨진 거짓을 털어내라

신뢰를 잃어 생긴 상처를 치유하는 유일한 길은 철저히 솔직해지는 것이다. 파트너와 마주 앉아 하나도 숨김없이 모든 것을 솔직히 얘기하라.

물론 그렇게 함으로써 연애 관계가 끝장날 수도 있다. 하지만 관계의 복원을 원한다면 감수해야 할 리스크다.

숨겼던 거짓이 나중에라도 드러나면 영영 기회는 없다.

둘째, 전문가와 상의하라

친구도 좋고 가족도 좋지만 이런 상황에서 가장 도움이 되는 사람은 상황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전문가들이다.

전문가와 상의하고 도움을 구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부끄러워하지 말라. 그런 당신의 노력을 당신의 파트너도 인정해 줄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

셋째, 파트너가 원하는 것 모두를 들어줄 각오를 하라

당신의 파트너는 상처 받고 두려워한다. 그 혹은 그녀가 당신에게 다시 기회를 줄 때는 당신을 다시 신뢰해도 좋은건지 알고 싶어한다.

그래서 평상시라면 당연히 무리인 것들도 요구할 수 있다.

예를들어 당신의 이메일이나 스마트폰 비밀번호 같은 것. 감출 것이 없다면 무조건 들어주어야 한다.

당신의 프라이버시는 두번째 문제. 파트너의 신뢰를 되찾는 일에 집중하라

넷째, 유혹을 피하라

유혹은 여러 형태로 다가온다. 특히 인터넷이나 소셜 미디어는 당신이 경험하지 못했던 형태의 쾌락으로 유혹할 지 모른다.

만약 그런 문명의 이기들이 당신의 의지를 시험한다면 과감히 멀리하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

다섯째, 현실을 받아들이라

모든 연애관계가 치유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안되는 것들이 있기 마련.

결국 파트너의 신뢰를 다시 얻는데 실패했다면 현실을 받아들이라. 그리고 그로부터 교훈을 얻으라.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

Related Story

ADVERTISEMENT

ADVERTISEMENT

More from 남 & 여